문화예술프로그램 모임명칭

강좌제목 모임명칭
강사명 교육/강의
강의일자 모임소개글
강의장소 당담자
수강료 010-2777-7572
수강인원 10명 [현재 0 명 신청 / 10명 신청가능]
신청기간 2021-11-26 ~ 2021-12-15
수강신청 로그인 후 이용해주세요. [로그인]

 


프로그램소개

514d41fe26ce65315ff2c8d2c7f092c1_1639460318_68.jpg
 

디지털 역량교육 강사가 시니어를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법, 키오스크, 유튜브 등 어르신 이해하기 쉽게 강의

전자 접종증명서 활용도 도와… 수료자 “스마트한 시니어로 거듭나”

“코로나19 탈출을 돕는 디지털 무료교육을 받아보세요. 어르신도 스마트한 시니어가 되실 수 있어요.”

서울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에이럭스 컨소시엄이 운영하는 ‘서울시 디지털 역량강화교육’이 관심을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이 비대면 또는 디지털로 전환하면서 상대적으로 디지털 소양이 부족한 고령층 등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디지털 역량강화교육은 전국 각지에 디지털배움터를 열어 이러한 디지털 소외계층을 비롯한 전 국민에게 무료로 디지털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스마트한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온라인 특강 

서울시 디지털 역량교육 사업단(이하 서울사업단)은 지난 6월부터 시니어 맞춤 디지털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6월에 진행된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한 디지털 시대에서 시니어들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세상에서 제일 쉬운 스마트폰 사용법 ▶키오스크(무인단말기)의 모든 것 ▶슬기로운 어플 생활 ▶유튜브 도전하기까지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교육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온라인 줌 강의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했던 만큼 참가하는데 어려움 없이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6월 28일~7월 1일)엔 약 350명이 참여했고, 7월에도 디지털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및 디지털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진행한다. 그외 디지털 교육은 인터넷 주소창에 디지털배움터를 검색하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 교육을 수료한 김영남 어르신은 “두렵기만 했던 디지털 문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업을 꾸준히 수강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유튜브 수업은 시니어들의 인기 강좌다. 많은 어르신들이 자신만의 영상을 만들고 공유하면서 디지털에 대한 자신감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신충환 강사는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빠르게 다가온 디지털 문화에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 교육을 자주 개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신 접종 및 일상 회복 지원하는 디지털 교육

서울사업단은 특히 백신 접종의 편의를 돕고, 접종 후 누릴 수

출처 : 백세시대(http://www.100ss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강좌 목록